홈으로
산불진화엔 북부지방산림청 인제지역 산불진화대가 최고!!
  • 등록일2017-11-14
  • 작성자기획운영팀 / 장윤진
  • 조회1136
산불진화엔 북부지방산림청 인제지역 산불진화대가 최고!!

- 산불기계화진화시스템 운용 경진대회에서 인제국유림관리소 최우수 -



□ 북부지방산림청(청장 전범권)은 지난 11월 10일 홍천군 홍천읍에 위치한 매화산 경영모델숲 내 산불지상진화 상설훈련장에서 “산불기계화진화시스템 운용 경진대회”를 개최했다.

□ 북부지방산림청은 산불기계화진화시스템 장비·운영체계 이해제고, 실제 산불진화활동과 유사한 경연추진으로 지상진화 역량강화, 정보교류 기회제공 및 사기진작에 기여하고자 소속 6개 국유림관리소에서 운영 중인 산불진화대를 대상으로 매년 “산불기계화진화시스템 운용 경진대회”를 실시해왔다. 올해는 상위권 입상이 예상되었던 서울 및 수원국유림관리소의 진화대가 개최일 당일에 경기 파주지역에 발생한 산불로 애석하게도 참석하지 못하였다.

□ 본 경연은 산불지상진화의 효율성 극대화를 위하여 산림청에서 독자 개발한 ‘산불기계화진화시스템’을 활용하여 정해진 코스(750m)에 신속히 급수하는 팀별 미션으로 진화대의 활용능력을 평가하였다. 그 중 인제국유림관리소 소속 산불진화대원이 압도적인 기록으로 인해 최우수팀으로 선정되었으며, 부상으로 상금 100만원을 수여받았다.


* 우수(70만원) : 홍천국유림관리소, 춘천국유림관리소 / 장려(50만원) : 양구국유림관리소

□ 또한, 11.15.(수) 경남 함안에서 실시하는 전국 지상진화 경진대회에 인제국유림관리소를 주축으로 춘천, 홍천국유림관리소 산불진화대원으로 구성된 연합팀이 참가하여 상위권 입상을 준비 중이다.

□ 북부지방산림청 전범권 청장은 “전국 산불 발생 빈도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산불 발생이 집중되는 북부청 관내에서 봄철부터 산불현장에서 수고한 소속 공무원 및 산불진화대원에게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.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연 추진으로 산불진화 역량강화에 기여하고 우수한 진화대원에게 포상하여 신속·효율적인 산불진화 현장대응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.”고 밝혔다.



산불진화엔 북부지방산림청 인제지역 산불진화대가 최고!! 이미지1

첨부파일
  • 사진파일1.jpg [73.6 KB] 첨부파일 다운로드
만족도조사
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?
만족도조사선택